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결핵과 HIV, COVID로 약화된 안전망에서 빠져나가다
  • 기사 날짜 14-Apr-21
  • 기사 링크 https://www.globalhealthnow.org/2021-04/tb-hiv-slip-through-covid-weakened-safety-nets
  • 작성자국제보건연구센터
  • 날짜2021-06-22 02:36:05
  • 조회수37

이미지출처: https://www.globalhealthnow.org/2021-04/tb-hiv-slip-through-covid-weakened-safety-nets

COVID-19는 전 세계, 특히 동유럽, 중앙 아시아 및 발칸 반도의 취약한 지역 사회에서 일상적인 의료 서비스 제공에 영향을 미쳤을 뿐더러 사회 안전망을 침식 시켰습니다. 그리고 높은 수준의 낙인, 차별, 범죄 화에 직면한 HIV 및 TB 환자의 경우 그 영향은 특히 심각합니다. 마약을 사용하는 사람들, 성 노동자, 이전에 수감된 사람들은 팬데믹 이전에도 의료 서비스에 접근하는데 어려움을 겪었고, 이들은 모두 HIV와 결핵에 걸릴 위험이 더 높습니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그루지야, 키르기스스탄, 몰도바, 러시아, 우크라이나에서 HIV와 TB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모든 국가에서 HIV 검사와 결핵 검출이 최소 25-50% 감소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는 작년에 비해 몰도바에서 25%, 키르기스스탄에서 14%, 우크라이나에서 11% 감소 피해 감소 노력도 타격을 받았습니다.


러시아 전역의 여러 지역 에서 COVID-19 제한 위반에 대해 무거운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집에서 코로나 19 치료를 받는 사람들은 자신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앱을 다운로드해야했습니다. 우랄 산맥 근처 러시아 중부 첼 랴빈 스크 지역에서 NGO는 계속해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벌금과 제재의 위험을 제한하기 위해 빈도를 줄여야했습니다. 한 첼랴빈스크 NGO는 봉사 활동을 절반으로 줄였다고 보고했습니다. 제한으로 인해 러시아에서 HIV 감염자 중 최소 10%는 멸균 주사 바늘과 주사기를 사용할 수 없고 최소 16%는 콘돔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HIV 및 TB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들이 비공식 경제에서 살고 일합니다. 예를 들어 몰도바에서는 이전에 수감되었던 사람들이 주로 건설 노동자로 일하고 COVID-19 유행 기간 동안 모든 수입을 잃었습니다. 소득 손실로 인해 사람들은 주택과 식량 확보에 집중하게되는데, 이는 결핵 치료 중퇴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안톤 바센코는 공중 보건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동맹에서 말하기를, ART 치료에 대한 접근은 크게 방해받지 않았지만, 성 노동자들이나 마약 사용자들은 범죄자로 취급되기 때문에 여러가지 장벽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기부자 자금 지원을받는 HIV 프로그램은 손 소독제, 마스크 및 기타 PPE에 대한 자금을 아낌없이 제공했지만 영향을받은 지역 사회의 기본적인 필요와 교통 수단에 대한 자금 제공을 꺼려했습니다. 바센코는 이러한 자금이 여행을 통해 피해 감소 물자를 가져오고, 구명 약을 구하고, 가정 폭력 지원 및 기타 형태의 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HIV 커뮤니티에 대한 억압이 증가하는 환경에서 말입니다.


TB People Ukraine의 Olya Klymenko 는 환자가 일자리를 잃고 사회적 지원없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직접 관찰된 치료와 같은 치료 순응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역 전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결핵 인구는 생계 지원이 필요 하며, 결핵 치료를 받아들이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재정적 인센티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역 전체의 불충분한 사회 안전망을 감안할 때, 지역 사회에 대한 COVID-19 직접 현금 지불에 긴급한 투자없이는 HIV 및 결핵 치료 및 테스트 서비스에서 탈락이 증가할 것입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