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대유행이 아동 건강과 소아과 응급실의 돌봄 제공에 미치는 영향: 일선 응급의료진의 질적 연구

관리자 2021-12-14 256

  • 이미지출처: https://www.uvmhealth.org/healthsource/avoiding-emergency-room-waiting-could-be-worse

    서지사항 : Conlon, C., McDonnell, T., Barrett, M. et al. The impact of the COVID-19 pandemic on child health and the provision of Care in Paediatric Emergency Departments: a qualitative study of frontline emergency care staff. BMC Health Serv Res 21, 279 (2021).

     

    COVID-19 대유행과 질병의 확산을 줄이기 위한 공중 보건 지침은 어린이의 건강과 복지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 질적연구는 COVID-19 동안 소아과 응급 의료 이용의 변화와 재구성된 의료 시스템 내에서의 업무 경험을 다룹니다. 방법으로 소아과 응급실 두 곳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성인·아동을 대상으로 15건의 인터뷰를 실시했으며, 참여자는 응급의학과 임상의(n=5)와 간호관리사(n=6) 사회복지사(n=2) 및 간호직원(n=2)이었다. 주요 테마를 식별하기 위해 데이터에 주제 분석(TA)을 적용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대유행과 공중보건의 제한은 아동의 건강과 심리사회적 복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일차의료 및 지역사회 서비스에 대한 접근의 어려움으로 이런 문제가 생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성질환과 장애를 가진 아동들에게서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은 더 극심하였고 취약계층 아동들에 대한 아동 보호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응급실은 아동에게 지속적으로 돌봄을 제공하지만, 이러한 돌봄을 제공하는 담당자의 역할과 자원의 한계를 명시했습니다. 또한 COVID-19의 확산과 전염병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은 아동의 건강과 복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더믹이 계속 진행됨에 따라 정책 전문가와 서비스 제공자는 기존 대응을 포함하여 필수적인 보건 및 사회 서비스의 지속적인 제공을 보장해야 합니다.